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과 MOU협약

작성자 정보

  • 깡미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두 기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 기획,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 활성화 추진


3fc7e794b506f2eed2703183740afd1e_1661014667_7779.jpg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 서부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왼쪽부터 김상미 원장, 박미연 과장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이 인천시 서부요양보호사교육원과 평생교육 협력 및 교육훈련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의 자격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역량개발 및 취업지원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은 지속적인 평생교육 업무협력을 기획하고, 교육 콘텐츠 제공 및 업무교류 등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인천서부요양보호사교육원은 장기요양보험제도가 시작된 원년인 2008년 개원한 교육원으로 요양보호사에 뜻이 있는 수강자의 100% 자격증 취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문 교수진으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서부요양보호사교육원 김상미 원장은 “현대사회는 핵가족화로 어르신의 봉양 문제로 가족이 붕괴되는 현실에서 국가가 어르신을 부양해야하는 국가적 문제로 대두됐다. 이에 실력 있고 인성을 갖춘 역량 있는 요양보호사를 배출하여 국가의 취지에 발맞추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 이러닝 사업본부 박미연 과장은 “요양보호사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사회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배우는데 도움을 드리고 반대로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노인복지·노인요양 관련 교육과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고 말했다.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증 교육훈련기관으로 2017-18년도 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온라인수업을 통한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등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높은 수료율을 통해 학습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2019년 1학기 개강을 맞아 한국HRD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입생을 위해 학점은행제 수업 수료 시 민간자격증에 합격되어 취득할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처 : 뉴스타운(http://www.newstown.co.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 게시물


알림 0